0 조회수  346 목록보기

분야(전통타악)

아작

어떤팀일까?

비트를 듣는 순간 몸 속의 엔진은 쾌감을 질주한다. 연주자들의 유쾌하고 재치 넘치는 SOUND와 PERFORMANCE는 전통 타악의 갈증을 해소 해 줄 것이다. 또한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 퓨전 공연 등 여러가지 실험적인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감으로써 새로운 컨텐츠들을 담아내는 문화 형성을 목표로 한다.

정보
멤버구성 : 타악기
편성인원 : 남녀혼성 5~8인조(협의)
활동지역 : 국내, 해외
좋아요 공연 프로필 다운로드

아티스트 소개영상

SHOWING 추천공연 Videos

SHOWING과 함께하는 컨텐츠 Program

 

2001년 창단하여 전통을 기반으로 하는 공연을 토대로 예술성 높은 작품의 공급으로 저변확대와 고정 관객을 개발 할 수 있는 통로를 마련함으로써 우리 문화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과 문화적 감수성을 향상 시키고자 기획하였다. 
젊은 세대 예술가들의 입지와 창작활동에 대한 제한적 조건을 예술가들 스스로가 확장, 구축 하고 창작 타악을 종목의 특성이나 인문적 시각으로 감상 하자는 의도를 가지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자유로운 예술 활동을 가능하게 하고 쇼 케이스를 통하여 아직까지 전통문화 창작에 대한 선입견과 편견을 가지고 있는 관객들에게 보다 즐겁고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재활용품들을 이용하여 악기로 재탄생, 전통리듬을 모티브로 소음을 음악으로 만들어 새로운 장르를 창조해 내 환경 보호 의식을 고취시키며 상상력을 자극하는 유쾌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기존 공연의 형식적인 틀을 탈피 한다. 점 점 매니아 층의 음악으로 분류 되고 있는 전통음악을 동시대성으로 현대와 소통 하여야 한다는 목표아래 전통예술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실현 할 수 있도록 더욱더 창작 작품 개발에 힘을 쓸 것이다. 

 

 

2017

인천문화재단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 선정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선정

서울특별시교육청 예술 꿈버스 사업 선정

꿈다락 토요문화락교 차오름프로그램 선정

 

2016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 쇼케이스 우수공연 단체 선정

타이페이 월드 드럼페스티벌 초청공연

일본 도쿄 국제 댄스페스티벌 초청공연

인천문화재단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 선정

전국 공연장 상주예술단체 페스티벌 초청공연

부산 롯데백화점 봄맞이 문화행사

충북 예상 대보름축제 초청공연

충북 대학교 산학협력 기업인의 날 축하공연

노원 문화예술화관 예술창작 지원사업 기획공연

삼성 창원병원 전직원 한마음 교육 초청공연

서산 부춘산 해맞이 초청공연

 

 

1.가락떼기 

일상생활에서 버려지는 모든 것들을 악기로 만들어 관객과 함께 호흡하며 신명나는 놀이마당을 펼친다.


2. Beatpression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모든 것이 악기가 된다. 연주자 각자의 개성넘치는 애드리브, 혼신을 다하는 연주로 구성원 모두 하나가 되는 완벽한 호흡을 보여준다.

3. Sound scavenger
생활 속 소음들을 상징화하여 엮은 작품이다. 세 명의 청소부들이 관객들의 함성과 박수소리를 쓰레기통에 담아 하나씩 꺼내어 새로운 리듬으로 재탄생시키며 코믹한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4. 장구푸리 or Aqua
기존의 전통장구의 틀을 벗어난 새로운 형태의 장구를 제작, 사물놀이의 백미로 꼽히는 설장고 가락을 재해석하여 정교하고 파워풀한 연주를 보여준다.

5. 회두리
웅장하고 절제된 멜로디와 연주 자체를 즐기는 연주자들이 만들어내는 조화로운 리듬이 역동적이고 생동감 있는 분위기를 이끌어낸다.

6. 타고
모듬북과 장구가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 삼도풍물의 장구가락을 재해석 하여 모듬북 공연의 대중성과 타악의 정통성을 안고 있는 작품이다.

7.천고
웅장함을 자랑하는 대고는 깊은 울림으로 그 시작을 알리고 음의 높낮이가 다양한 여러개의 모듬북과 다이나믹한 장구의 연주로 땅을 진통케하며 그 사이에 있는 사람을 움직이게 하고 하늘, 땅, 인간의 조화로움을 보여준다. 무대의 규모와 상황에 맞추어 레이저 퍼포먼스를 연출하여 현대적인 볼거리와 시각적인 즐거움을 더한다.

8. 아-헤!
경기 무속장단과 동해안 별신굿 장단을 새롭게 각색하여 만든 작품. 오묘하면서도 강렬한 비트와 혼신을 다한 사물악기의 즉흥연주는 숨 막히는 전율과 긴장감을 고조시킨다.

9. 함께하는 체험 마당
관객이 무대에 직접 나와 악기를 대할 수 있는 기회. 
간단한 가락을 배워보고 출연진과 함께 공연의 한 부분을 장식할 수 있는 신나는 체험 시간. 

 

/

즐겨찾기 URL복사 공연문의 나의 공연기획 LIST 담기

고리 / 분야(전통타악)

두드릴 고, 리듬의 앞 글자 ‘리’의 합성어로ㅆ 전 세계인들을 잇는 연결 ‘고리’의 역할을 목표로 노력하는 타악 그룹이다. 가장 한국적이면서도 세계적인 퍼포먼스에 상모를 돌리며 사물악기를 연주하는 것 뿐만 아니라 여러 연희적인 요소를 현대에 맞게 재구성하여 전통의 대중화를 꾀하는 팀이다.

  • 조회수  171
  •  0

타고(TAGO) / 분야(전통타악)

국악그룹 <타고>는 ‘두드려 세상을 밝힌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젊은 전통예술가들이 전통예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창작활동을 펼치는 단체이다. 타고는 전통예술의 본래 가치와 여러 창작활동을 통하여 세계의 우리 음악의 우수성을 알리는 목적을 두고 있다.

  • 조회수  331
  •  0

아작 / 분야(전통타악)

비트를 듣는 순간 몸 속의 엔진은 쾌감을 질주한다. 연주자들의 유쾌하고 재치 넘치는 SOUND와 PERFORMANCE는 전통 타악의 갈증을 해소 해 줄 것이다. 또한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 퓨전 공연 등 여러가지 실험적인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감으로써 새로운 컨텐츠들을 담아내는 문화 형성을 목표로 한다.

  • 조회수  347
  •  0

도도 (Do Do) / 분야(전통타악)

전통 타악의 새로운 비주얼. 한국적이면서도 세계적인 화려한 무대 연출! 도도는 8년간의 부단한 창작 예술작업으로 국, 내외 여성 전통 타악의 독보적인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전통타악의 전문성을 잃지 않는 연주실력을 바탕으로 한 도전과 실험정신으로 모방할 수 없는 독창적인 아이템을 가진 현대적인 연출로 전통문화의 새로운 비주얼화를 탄생시켰다,

  • 조회수  284
  •  0

타쇼(TASHOW) / 분야(전통타악)

전통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무대의 향연을 한자리에서 감상하다! 전통과 퓨전을 접목한 창작 공연을 위주로 하는 타악 퍼포먼스 그룹으로 전통과 현대의 리듬을 아우름과 동시에 현대적 세련미를 더해 웅장하고 파워풀함을 느낄 수 있다. 타악과 마임, 탈춤, 사물놀이 등과 콜라보 공연을 시도하며 타악만이 아닌 다양한 장르를 접할 수 있도록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는 팀이다.

  • 조회수  179
  •  0

뿌리패 / 분야(전통타악)

가슴을 두드리는 원초적 리듬으로 우리의 소리를 세계에 알리는 뿌리패 예술단! 사단법인 뿌리패 예술단은 우리 고유의 가락과 춤이 다양한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리듬, 춤, 음색, 소리, 극적 요소를 가미하여 순수 예술의 범주에서 벗어나 보다 대중적이고 보편적인 방법으로 인간의 가장 원초적인 감성을 자극하고 이를 다시 최고의 예술적 경지로 끌고 나가고 있다.

  • 조회수  192
  •  0

붐붐(Boom Boom) / 분야(전통타악)

다양한 악기들의 하모니로 모두의 마음속 행복과 희망을 두드리는 그룹. 관객과 호흡하고 함께 어우러지는 무대를 지향하며 자유로운 음악적 상상과 수준 높은 연주기량이 완벽하게 결합되어 ‘붐붐’만이 만들어내는 특별한 앙상블을 보여준다.

  • 조회수  176
  •  0

판타스틱 / 분야(전통타악)

기존의 넌버벌 퍼포먼스형 뮤지컬이 가지는 특성을 강화하고, 한국 전통악기와 장단, 디지털 리듬, 사물놀이, 비보이 등 모든 것이 무대 위에서 어우러지도록 구성하여 이전에 구현되지 못했던 장르간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하는 공연을 선보입니다.

  • 조회수  335
  •  0
배너
배너
배너
배너
img
생생한 현장취재
실시간 견적문의 현황 +
2019.12.09워크샵남**
답변완료
2019.12.06신년특집 도서관 문..권**
답변완료
2019.12.06기업 시상식오**
답변완료
2019.12.06한미문화유산축제황**
답변완료
고객센터 02.324.9137, 평일 09:30~18:00, 토/일 및 법정공휴일 휴무